본문 바로가기
집밥

편스토랑 어남선 돈파육 레시피 따라 만들기

by 중독오리 2021. 3. 18.
728x90
반응형

편스토랑 어남선 돈파육 레시피 따라 만들기

안녕하세요 파파닥입니다.

평소 KBS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을 즐겨보는데요, 요즘 요리를 정말 잘하는 어남선 님 매력에 푹 빠져있습니다.

지난 방송에서는 도시락 메뉴를 만드는 것이 주제였는데, 어남선 님께서 소개한 메뉴가 바로바로

돈 파 육 입니다.

오늘 집에 있는 재료로 따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재료 준비

돼지고기 앞다리살 1.3kg, 대파 1단, 마늘 10알,

생강 3톨, 양파 1개, 팔각 1개, 후추, 

진간장 1컵 (고기 100g 당 1큰술), 맛술 1컵, 설탕 5큰술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하다 보니, 생강 양파 팔각 맛술 대신 클로브**, 소주를 넣어주었습니다.

** 클로브: 육류의 누린내 제거를 위한 향신료 

 

2. 야채 손질

돈파육 레시피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야채 손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채 손질이 정말 정말 정말 간단합니다.

(난이도 최하)

파를 크게 4등분 정도 하시면 끝!!

 

3. 조리하기

조리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끓는 물을 준비하시고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으신 뒤 센 불에 30분 끓여 주시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를 널리 전파하시는 어남선 님 존경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뚜껑을 열고 끓인다. 는 것이라네요.

 

끓는 물에 고기를 넣고, 간장, 설탕, 마늘, 술, 대파, 후추, 클로브를 넣습니다.

저는 고기를 통째로 넣었는데, 3~4등분으로 잘라서 넣어주시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편스토랑 방송에서 어남선(류수영)님께서 끓이는 시간을 30분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토막이 더 커서 50분 정도 끓여주었습니다.

 

클로브는 하나만 넣었습니다. 팔각이 있으시면 팔각을 넣어주세요. 저는 없어서 있는 걸 넣었어요.

 

설탕 5큰술, 소주, 후추 많이 챱챱챱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파를 듬뿍 넣습니다.

그리고 센 불에 뚜껑을 열고 끓여줍니다.

어남선(류수영)님께서 많은 족발 맛집 가서 비법을 물어보니, 그 비법이 바로 뚜껑을 열고 삶는다는 거였다고 하네요.

돼지고기 잡냄새를 날리며 끓이기 위한 것이라네요.

 

4. 완성

50분 뒤! 고기를 꺼내어 썰어주었습니다. 얇게 얇게~

파육의 "돈"

 

육의 "파" 도 함께 플레이팅 해줍니다.

 

맛은 간이 된 수육 맛이었습니다. 파도 함께 먹으니 맛있습니다.

그런데 티비에서는 짭조름하다고 했는데, 간은 약간 심심하였습니다.

뭐 덕분에 간을 약하게 먹는 아이와 와이프는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KBS 홈페이지에 레시피를 확인해보니, 방송에서는 생략되었는데 고기를 썰은 후 더 쫄여줘야 하더라고요.

중요한 걸 생략시키다니 방송국이 나빴네요. 레시피가 간단한 걸 강조하기 위함이겠지요.

 

그래도 맥주 한잔 하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레시피가 정말 간단해서 좋았습니다. 정말 쉬우니깐 따라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5. 레시피 요약 (생략된 부분 보충)


1. 물을 끓인다.

2.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는다.

3. 뚜껑을 열고 센 불에 30분 끓인다. 

4. 고기를 썰어준다.

5. 고기를 다시 넣고 조려준다.

6. 파와 고기를 꺼내어 플레이팅 한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