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고구마 요리 - 백종원 고구마 생채

by 중독오리 2022. 10. 10.
728x90
반응형

고구마 요리 - 백종원 고구마 생채

 

안녕하세요 파파닥 입니다.

고구마 제철이 8월에서 10월입니다.

지난 추석에 부모님 댁에 방문하여 고구마를 캐고, 고구마 한 박스를 가져왔었어요.

캐온 고구마로는 주로 오븐에 구워서 군고구마를 해 먹고 있어요.

 

군고구마도 맛있지만, 오늘은 고구마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 님께서 소개한 고구마 생채 비빔밥을 해 먹어 보았어요

무생채 맛있잖아요~

집집마다 고구마가 많이 있는 요즘에 고구마 생채 해 먹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고구마에 기본적으로 단맛이 있어서 맛있어요!

 

그럼 소개하겠습니다.

 

 1. 고구마 생채 만들기 재료

 

고구마 생채 재료


고구마 3개

파 1단

마늘 (다진마늘) 적당히 

멸치 액젓 20g

식초 50g

소금 한 꼬집

설탕 30g

참기름 15g

고추가루 고운 거 10g, 굵은 거 10g


반응형

 

고구마 크기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요리할 때마다 양념의 양이 달라져야 할 수 있어요.

요리 후 먹어 보시고, 고구마 생채 맛이 조금 갸우뚱 하다 싶으면 양념이 부족한 거래요. (백종원님 말씀)

그럴 땐 액젓을 더 넣으시면 됩니다.

 

2. 고구마 생채 재료 손질

고구마 생채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재료를 손질해요.

재료 손질은 고구마 채 썰기, 파 썰기 그리고 마늘 다지기 하면 끝이에요.

여기서 고구마가 단단한 편이기에 채 썰 때는 천천히 여유를 가지시고 손 조심하면서 준비해주세요.

 

제가 썬걸 보면 뒤로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져 크기가 제각각이네요.

고구마 채썰기
파는 4등분 하신 후에 잘게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파 썰기
마늘도 다져주세요.
마늘 다지기

 

그리고 아까 채 썰어놓은 고구마는 전분을 빼주기 위해 물에 잠시 담가 두세요. 5-10분 정도 담가두셨다가 한번 더 씻겨주시면 됩니다.

고구마 생채 전분기 빼기

3. 고구마 생채 무치기

먼저 전분기를 뺀 고구마에 채 썰어 놓은 파와 마늘을 넣고 1. 고구마 생채 재료에서 언급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아래 그림에 제가 양념 넣은 순서대로 사진을 업로드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고구마, 파, 마늘 + 멸치 액젓 5ml x 5 + 식초 15ml x 3
기존 레시피보다 설탕은 조금 덜 넣었어요.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
설탕 10g + 소금 한꼬집 + 고춧가루 굵은거 고은거 10g 씩
고구마 생채

이제 맛있게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4. 고구마 생채 무침

달큼한 고구마 생채 무침 완성이에요.

더 빨간색이면 사진이 더 예쁠 텐데, 고춧가루는 맛과는 크게 상관없기 때문에 더 넣지 않았어요.

 

조금 덜어 내고 밥에 비벼서 고구마 생채 무침 비빔밥을 해서 먹어요.

밥 넣고, 고추장 살짝 추가해서 비벼주세요.

고구마 생채 무침 비빔밥
고구마 생채 무침 비빔밥
고구마 생채 무침 비빔밥

고구마 생채 비빔밥 정말 별미예요.

김에 싸서 먹으면 한 양푼이 뚝딱이죠.

집에 고구마가 많아서 자주 해 먹을 거 같네요.

 

맛도 좋지만 고구마 효능으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 및 변비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칼륨, 비타민 A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라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하니깐

고구마 요리 제철에 많이 해서 드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