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순두부 열라면

by 중독오리 2021. 1. 18.
728x90
반응형

순두부 열라면

안녕하세요 파파닥입니다.

얼~큰하고 단백한 순두부 열라면이 먹고 싶어

마트에서 순두부를 사왔죠.

그런데,

라면은 너구리면으로 사왔습니다.

너구리면에 있는 다시마가

순두부와 더 잘 어울릴거 같아서

너구리면을 선택했죠.

그리고 얼큰함을 보충해주기 위해

땡초를 추가 했습니다.

 


준비물

열라면

(저는 너구리 라면)

순두부 (1/2)

마늘, 땡초, 파

후추

물 400mL


 

준비물

 

라면 끓이는 법은 다들 아시죠.

저는 원래 레시피는 반씩 남기는데

남기기 싫어서

라면 하나 다 넣었어요.


레시피

1. 물을 400mL를 끓인다. (다시마 넣고)

2. 건더기 스프, 라면 스프를 넣는다.

3. 마늘, 땡초 넣고, 순두부를 넣는다.

4.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후추 약간 첨가)

5. 4분 동안 끓인다. 

6. 내기 직전에 파를 넣는다.

7. 끝.


 

 

레시피 1 -> 2 -> 3

 

면을 넣으면

물온도가 순간적으로 

떨어지니깐,

 

최대한 보글보글

뜨겁게 끓여주세요.

 

그 후에 면 투하!

 

물이 뜨거울수록

글루텐 생성이 잘되서

면이 쫄깃쫄깃 해져요.

 

 

레시피 4 -> 5
완성 직전 파만 투하하면 끝.
순두부 (열)라면

 

 

너구리면 만드니

순두부찌개 처럼

해물향이 나서 더 맛있었어요.

땡초 하나 다 넣었더니

진짜 얼~큰 하게 한 그릇

뚝딱 비었네요.

 

해장라면으로 강력 추천 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